피플바이오 '알츠온', 일본시장 진출…시미크홀딩스와 업무협약 체결
피플바이오 '알츠온', 일본시장 진출…시미크홀딩스와 업무협약 체결
  • 조재민 기자
  • 승인 2023.02.10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내 타국가 진출 및 미국 FDA 승인 준비 추진
출처. 피플바이오
출처. 피플바이오

피플바이오(대표 강성민)가 일본의 임상시험수탁(CRO) 서비스회사인 시미크홀딩스(CMIC Holdings)와 알츠하이머병 혈액검사 키트인 '알츠온'(AlzOn) 일본 내 임상, 승인, 판매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협약에 따르면 시미크홀딩스가 알츠온 현지 유통 판매와 이를 위한 일본 후생노동성(PDMA) 및 보험등록업무를 대행한다. 회사측은 올해 2분기 일본 내 한 개 시에서 알츠하이머병 선별 검사 시범사업을 진행한 뒤 다른 시로 확대하고 내년부터 승인과정을 거친 후 시장에 진입한다는 전략이다..

회사 관계자는 "시범사업 종료 후 후생노동성의 제품 등록이 통상 1년~1년 6개월 소요되는 점을 감안할 때 알츠온의 일본 판매는 2025년 즈음에 가능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시미크홀딩스는 1992년 설립된 일본에서 가장 큰 글로벌 CRO 기업으로, 미국을 비롯해 유럽, 호주, 동남아 등 27개국에 임상수탁, 인허가등록, 신약 개발 및 제조,  마켓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며 연 매출 9천500억원, 직원수 7,500여명에 달한다. 

피플바이오는 이번 협약으로 선진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했다. 일본은 전체 인구의 약 30%인 3,600여만명이 65세 이상인 초고령사회로, 오는 2025년 65세 인구 5명당 1명이 치매환자로 예상되는 큰 시장이다.  

피플바이오는 올해 알츠온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획득을 위한 준비를 시작하여 향후 2~3년내 승인을 목표로 본격적인 미국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올해 내에 동남아시아나 중동 등의 국가로도 판매망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