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PD 2024,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3월 5일부터 9일까지 열려
AD/PD 2024,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3월 5일부터 9일까지 열려
  • 황교진 기자
  • 승인 2024.03.0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츠하이머병과 파킨슨병 등 신경퇴행성 질환 관련 국제 학술대회
전 세계 최고의 의료 및 과학 전문가들 참석 예정 및 국내 기업 '뉴로핏' 부스 참가

 

adpd.kenes.com의 메인 배너 이미지

알츠하이머병과 파킨슨병 등 신경퇴행성 질환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한 국제 학술대회인 “AD/PD 2024”가 3월 5일부터 9일까지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린다.

“AD/PD”는 알츠하이머병과 파킨슨병 등 신경퇴행성 질환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의 치료와 미래를 위한 기초 과학과 중개 및 임상 연구에 중점을 둔 국제 학술대회다.

AD/PD 2024에서는 신경 장애에 관한 질병 메커니즘 및 병인에 한 새로운 통찰력, 최근 임상시험 결과, 치료 및 예방에 대한 혁신적인 전망, 진단 마커의 발전, 학계와 산업계 간의 협력 강화를 위한 성공 전략 등을 공유하며, 신경퇴행성 질환 분야의 학자 및 전문가들과 교류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 학술대회는 전 세계적으로 국제 의료 및 과학 전문가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며 알츠하이머병, 파킨슨병 및 신경퇴행성 질환의 메커니즘을 밝히고 치료를 개선하는 데 앞장서 왔다. 서로 다른 신경퇴행성 질환을 독특하게 결합하고 이들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조사해 예방 및 치료의 메커니즘을 찾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AD/PD 2024는 신경퇴행성 질환 분야의 국제적 주요 행사로서 전 세계 최고의 의료 및 과학 전문가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알츠하이머병, 파킨슨병 및 관련한 신경 장애의 과학 및 치료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며 온라인으로도 참석할 수 있다. 현지 시각으로 3월 5일 시작하며 참가 신청과 프로그램 등 홈페이지(클릭)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국내 기업으로 뇌질환 영상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뉴로핏이 참가해,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부작용 분석 및 아밀로이드 양성 예측 등 향후 출시될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관련 기술을 선보인다.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부작용 분석 기술은 현장의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하도록 시제품을 시연할 예정이며, 부스에서 뇌신경 퇴화 영상 분석 소프트웨어 ‘뉴로핏 아쿠아(Neurophet AQUA)’와 PET 자동 영상 분석 소프트웨어 ‘뉴로핏 스케일 펫 (Neurophet SCALE PET)’을 전시, 소개한다. 또한 바이오기업 아리바이오도 임상 책임자인 제임스 락(James Rock)이 참가해 경증 및 중증 알츠하이머병 집단에서 APOE e4 유전자에 관한 포스터를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